제철 쪽의 경기가 계속 안 좋다고 하여,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변인들은 고민을 하고 있어요. 매도해야 할지 저평가 주식으로 판단하고 매수할 것인지 말이지요.

중국 철강시장 업황이 나빠지면서 지난 2018년 10월경부터 현대 제철은 하락세를 보였고, 11월경은 40,500원으로 최저점을 찍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중국 철강시장 업황이 나빠졌다고 미래를 어둡게 보이지 않더군요.

중국 시장이 나빠지긴 했지만 국내 조선업계 수주가 확대되어 가격인상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어요. 또한 남북경협의 수혜를 입을 가능성도 높지요. 국내 유일의 철도레일 생산 기업이니까요.

현대 제철은 생산량과 매출 부문에서 성장을 보이고 있고 앞으로의 매출도 늘어서 실적도 좋아졌고 주가 전망도 밝은 편입니다.

현대 제철은 저평가된 주식으로 매수를 하는 게 낫다고 증권가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지요.

 

다만 기업들은 변수가 있어요. 이런 변수가 기업을 성장시키고 주가를 상승시키지요. 다양한 변수에 대해서 개미 투자자들은 전문가나 기관보다 빠르게 알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지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주식 공부를 하면서 스스로 터득하는 것도 좋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게 중요해요. 올라갈 때 매수를 하고 내려갈 때 매도를 하는 적당한 시기를 조언받는다면 주식 지식과 경험도 쌓고 이득도 얻고 일석이조지요.

 

 

 

Posted by 줄리정 :